본문 바로가기
취미와 습관

[해외직구] 노드스트롬 환불 방법 (문의 메일)

by MJKU 2021. 11. 11.

해외직구를 매우 귀찮아하는데도 불구하고 갭(GAP)과 에스티로더(Estee Lauder)는 1년에 한번 이상 꼭 구매하게 된다. 이유를 간단히 얘기하자면, 갭은 최대 90% 저렴하기 때문이고 에스티로더는 선물을 너무 많이 줘서... 

 

특히 에스티로더는 11월마다 행사를 하는데 이번에 그 행사는 미국 노드스트롬에서 판매하는 에스티로더 제품이었다. 

파운데이션 하나를 사면 75불에 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데, 이 세트 안에 거의 200달러에 육박하는 메이크업제품이 들어있던 것. 게다가 노드스트롬만의 추가 사은품이 있어서 (호구로서) 안 살수가 없었다. 

 

 

하지만 미국의 유례없는 물류대란으로 10월 16일에 주문한 제품은 열흘이 지나도록 배대지로 가지 않았고 결국 도착 메세지를 10월 30일에 받았다. 배송에 2주가 걸린 셈. 

 

그런데 배송대행지에서는 받았다는 소식이 없었고 배대지로 거듭 확인한 끝에 11월 7일, 아무것도 받지 못했다는 깝깝한(...) 소식이 들려왔다. CCTV까지 돌려봤으나 아무것도 오지 않았다는 황당한 대답. ㅜㅜ

결국 판매처인 노드스트롬에 어떻게든 연락을 해서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노드스트롬 페이지에 들어가서 문의를 하려 했으나 아무리 찾아봐도 메일이 나와 있지 않다. 라이브챗과 전화상담, 그리고 웹페이지만 가능하다는 말만 있을 뿐. 라이브챗(카톡같은 메신저)은 시차로 인해 상담시간이 아니었고, 전화도 당연히 시차로 인해 할 수 없었으며 (물론 영어도 힘듦), 남은 건 웹페이지에서 메뉴얼대로 하는 것 뿐이다. 

 

하지만 웹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 계속 패스워드를 다시 설정하라는 페이지로 돌아가고, 

패스워드를 다시 설정하면 접속이 불안하니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고 한다. 해외에서 접속해서 그런 것 같은데 쇼핑 한번 잘못 했다가 고생을 왕창 하는 느낌...

 

 

결국 해외직구 카페를 싹 다 뒤져서 노드스트롬의 고객센터 이메일을 찾아냈다. 

원래는 이메일이 있었겠지만 문의가 쇄도해서 지워버렸을 것이다. 아무리 그래도 라이브챗이라니 생각만 해도 갑갑...  

고객센터 이메일은 좀 허무하게도 contact@nordstrom.com 이었다. (너무 쉽네;;;) 

 

중요한 건 위 메일 주소가 아닌, 노드스트롬의 다른 메일로 보내면 답장이 안 온다. 

그러니까 '구매확인메일'이나 '배송확인메일'을 보낸 주소로 문의메일을 보내면 따로 답이 오지 않는다.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면 3일 안에 답을 주겠다는 회신이 곧바로 오고, 그 후 하루정도 지나면 답이 온다. 

 

바로 처리가 됐다는 메일, 다행히 환불이다

 

 

예상 외로 처리는 매우 빠른 편. 

배송이 오지 않은 게 원인이었는데 우선 3일 안에 환불처리를 해주겠단다.

해외에서 구매한 소비자로서 깔끔한 처리가 좋았다. 하지만 쇼핑에 쓴 시간이 3주가 넘으니 당분간 해외직구는 안하는 걸로...  (-_-) 

 

중요: 환불, 교환 메일 보낼 때에는 반드시 주문번호배송번호(배송이 됐을 경우)를 써야 한다. 그래야 영어가 다소 초보라도 이해하고 처리를 해줄 수 있다. 

댓글


"); wcs_do();